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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팁 기어 변속의 올바른 사용 방법

  • 늘비 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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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변속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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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변속은 보통 핸들바 왼쪽에 달린 레버가 앞 프론트 드레일러를 변속시키고  오른쪽이 리어드레일러를 변속 시킵니다.

 

체인링 기준으로 큰 기어수(체인링 톱니 이빨이 많은 곳)쪽이 페달을 밟는 힘이 더 들어가지만 속도를 높일수 있어서

평지나 내리막 길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작은 기어수(체인링 톱니 이빨이 적은곳)이 상대적으로 힘이 덜 들지만 속도가 나지 않기에 경사가 있는 오르막길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뒤쪽 카세트(보통 스프라켓이라 칭함)는 반대로 적은 수의 톱니 바퀴를 가진 자전거 프레임 기준 바깥쪽 카세트가

속도를 내기 위한 기어비이고 가장 안쪽이 오르막 경사를 오를때 사용하는 기어비입니다. 

 

이렇게 프론트 드레일러와 리어 드레일러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속도를 내거나 오르막을 오르는데 보다 쉽게 만들어 주는것이

기어 변속의 원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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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은 보통 오르막 경사 도로에서 사용하는 현재 상태에서 조합할 수 있는 가장 낮은 기어비의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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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어비는 적절하게 조합해서 사용해야 변속 트러블도 적고 자전거 구동계에 무리도 가지 않습니다.

 

좋은 조합의 사용방법과 나쁜 조합의 사용 방법을 익히시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늘비 늘비
16 Lv. 25134/26010EXP

언제나 궁금한 것이 많은 운영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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