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팁 자전거를 장기간 보관할때 기어비 설정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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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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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올바른 자전거 기어 변속 방법에 관한 팁을 올린적이 있다.
참조: https://feedzone.club/board_tVWp75/8070
이때 나쁜 사용방법으로 예로든 붉은색 표시의 세팅 기어비가 실제 주행이 아닌
자전거를 장기간 보관할때는 권장 세팅 방법으로 괜찮은 팁이 된다.
그 이유는 바로 리어드레일러의 구조 때문이다.
뒷 드레일러 변속 원리는 핸들바 왼쪽에 달려 있는 뒷 드레일러 변속레버를 조작하면서 변속 케이블의 길이가
줄어들거나 늘어나면서 풀리라고 부르는 뒷 드레일러 아랫부분의 작은 기어를 감싼 케이지가 좌우로 이동하면서
변속이 된다. 이 때 체인링의 길이 상태에 따라 장력이 세지기도 하고 약해지기도 하는데
앞 체인링이 기어수가 적은때 그리고 뒷 카세트의 기어수가 적을 때 가장 작은 장력을 받게 된다.
조립전의 상태로 장력이 0인 상태의 뒷드레일러
즉 변속 케이블과 뒷드레일러 스프링의 장력을 최대한 낮춰주면서 부하가 걸리지 않게 두는 세팅이
장기간 자전거를 보관할때의 권상 세팅 방법이 된다. (1번 그림 참조)
